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네이버

[온라인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검색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반응형

지난번 키워드광고 관련해서 네이버 키워드광고의 기초적인 세팅방법과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작은 팁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보다 세부적인 운영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키워드1_1

 

1. 디바이스별 캠페인 생성하여 운영하기

키워드 광고를 세팅하실 때, PC와 모바일 각각 디바이스별 캠페인을 생성하여 운영한다면, 어떤 디바이스에서의 노출과 유입, 전환이 더 잘나오는지 한눈에 쉽게 체크할 수 있고, 보다 효율적인 디바이스 캠페인에 집중하여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1_2

이처럼 저는 파워링크 영역에서 캠페인을 두개 생성하여 PC/모바일 각각의 디바이스별로 운영할 수 있도록 세팅했습니다.  (캠페인 생성 방법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키워드1_3

이렇게 각각의 캠페인안에 동일하게 그룹을 만들어 줍니다. 그룹내에 넣으실 키워드 또한, 동일하게 PC/모바일 각각 추가해주세요. 조금 번거롭지만 제대로 효율을 체크하며 운영하기 위해 디바이스별로 세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그룹과 키워드추가 까지 세팅이 완료 된 후에 최종적으로 중요하게 설정 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디바이스별로 구분해 놓은 캠페인 내에 그룹을 선택하여 매체변경을 진행해 주셔야합니다.

네이버 키워드1_4

매체변경을 클릭하면, 아래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기본값은 모든매체로 설정되어 있어요. 여기서 노출 매체 유형을 선택하여 PC캠페인은 PC를 모바일 캠페인은 모바일을 선택후 변경! 하여 설정하신 디바이스별로 네이버 파워링크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세팅합니다.

 

네이버 키워드1_5

파워링크는 동일한 키워드라도 PC,모바일의 CPC(입찰가)가 상이합니다. 이렇게 디바이스별, 매체별로 세팅해주시면 불필요하게 소진되는 광고비도 절약하실 수 있어요. 

 

2. 이탈 방지하기

소비자(유저)들이 검색창에 원하는 정보나 필요한 상품에 대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고, 파워링크나 쇼핑, 블로그등에 노출되는 많은 내용중 특정 홈페이지나 사이트를 선택하여 유입합니다. 이때, 유입한 소비자(유저)들이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거나, 관련없는 내용(상품)이 노출 된다면 이탈 확률이 높아지고, 체류시간도 짧아질 수 있습니다.

이탈률이 높아질 수록 직접적인 전환 확률은 떨어지게 됩니다. 

 

네이버 키워드1_6

예를 들어 유저가 검색창에 <나이ㅋ 후드티> 를 검색하여, 특정 사이트로 유입 했을 때 타사제품이 노출되는 페이지가 열리거나, 검색한 상품군이 없는 페이지가 연결된다면 유저는 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지못한다고 판단하여 이탈될 확률이 높아지겟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광고세팅 시 키워드별(그룹별) 연결 랜딩을 세부페이지나 관련도가 높은 페이지로 세팅하여 즉각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그룹은 관리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이름으로 설정하고, 그룹을 세분화 하여 각그룹에 맞는 키워드를 세팅하는게 중요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기본 연결세팅은 소재별(그룹별)로 해당 그룹에 들어있는 모든 키워드의 동일한 연결 랜딩이 설정됩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키워드의 경우 별도로 키워드별 연결랜딩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네이버 키워드1_7

키워드별로 랜딩을 세팅할 때, 그룹내에 키워드를 선택하여 선택한 키워드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키워드1_8

 

키워드연결URL 설정을 클릭하여, 키워드별로 별도 연결 URL 사용 -> 키워드에 맞는 연결랜딩 삽입 -> 변경 

 

네이버 키워드1_9

이렇게 세팅하시면, 특정키워드를 단독 연결페이지를 설정하여 운영 할 수 있습니다. 

그룹별랜딩과 키워드별 랜딩이 상이할 경우 키워드별 별도 연결 URL이 적용되어 노출 - 연결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도 키워드광고(검색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 세부적인 운영방법 이어서 포스팅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