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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네이버

[온라인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세팅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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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관리시스템에서 운영할 수 있는 광고 영역 중 쇼핑 검색광고의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검색창에 상품 검색 시 나타나는 판매하는 곳의 상호명, 상품 이미지, 가격 정보의 내용을 모두 보여주는 광고 영역을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영역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1

 

위의 이미지중 빨간색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상품이 광고로 세팅되어 노출되고 있는 상품인데요, 네이버 쇼핑영역 중 상위에 노출하기 위해 쇼핑 검색광고로 진행하고 있는 업체들의 상품이 <광고> 표시가 되어 첫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 참고 : 네이버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쇼핑 파트너 존에 입점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입점 신청 후 네이버에서 사이트와 상품에 대한 검수가 진행되고 검수 통과 시 네이버 쇼핑에 입점 완료되어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영역 하다엔 쇼핑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더 많은 상품들이 확인되는데요, 피씨 디바이스의 경우 페이지별 상단 1~4번째 상품까지 광고 영역으로 노출됩니다. (모바일 상단 2개 페이지 무관하게 중간중간 광고 상품 노출)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서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를 세팅해볼게요.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2

 

 

새 캠페인 버튼을 눌러 캠페인 생성창이 열리면 쇼핑 검색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파워링크(검색광고, 키워드 광고)와 마찬가지로 일 예산을 지정하여 광고비가 과소진 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예산은 꼭! 설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3

생성한 캠페인에서 그룹을 만들어주세요. 새 광고그룹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제품카탈로그형의 경우는 제품의 소유권을 가진 제조사 또는 브랜드가 광고 집행 가능한 형태로, 기본적인 쇼핑몰의 경우 상품형으로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 그룹생성시 보이는 화면에서도 안내되어 있지만,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센터에 입점하여 정상적으로 연동된 상품만 진행 가능하니 네이버 쇼핑 입점 잊지 마세요!

 

그룹 생성까지 완료되었으면 네이버 쇼핑에 노출하고 싶은 상품을 등록해줍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4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5

 

 

소재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광고를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명을 검색해서 원하는 상품을 등록해주세요.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6

 

 

상품을 등록한 다음 입찰가를 조정해주세요. 품질지수는 초기 등록 시 기본 4칸으로 시작되며, 효율이 좋은 상품의 경우 최대 7칸까지 올라갑니다. 품질지수가 올라가면 경쟁사보다 낮은 CPC로 상위에 노출할 수 있어요! 

 

효과적인 세팅 방법으로는

 

1. 상품명에 검색어로 자주 쓰이는 키워드를 넣어주면 좋아요

 

2.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를 노출하고자 하는 상품의 카테고리와 최대한 정확하게 일치할 수 있도록 세팅해주세요.

 

3. 초기 세팅 시 입찰가를 높여 유입이 최대한 많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면 품질지수가 올라갑니다. 그 이후 입찰가를 하향 조정해주세요.

 

다음 포스팅에는 쇼핑 검색광고의 확장 소재 넣는 법, 제외 키워드 설정하여 광고비 절약하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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