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네이버

[온라인광고] 네이버키워드광고 세팅하기 + 광고비 아끼는 법

반응형

오늘은 온라인마케팅 진행 시 기본이되는 네이버광고 세팅법과 광고비를 아낄 수 있는 소소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브랜딩이 잘 되어있는 업체나, 이미 네임밸류가 있는 것이 아닌 소상공인과 이제 막 마케팅을 시작하신 분들에게는 네이버키워드 광고가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하시고 해당 탭을 눌러서 홈페이지를 열어주세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1

검색 후 네이버 광고 회원가입을 하면 현재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2

오른쪽 상단의 파란색상의 광고시스템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3

1번의 파란색 광고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4

광고의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생성해주시면되요. 키워드광고는 파워링크 유형으로 캠페인을 생성해주시면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5

광고의 캠페인(대그룹)을 구분하기 편한 본인만의 캠페인 이름을 설정해주세요. 

하루예산은 하루에 해당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설정하여 광고비가 과소진되지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예산은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하니 그냥 제한 없음으로 해두셔도 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6

 

캠페인(광고의 대그룹)을 만들었으니 캠페인별 그룹을 생성해 주시면되요.

네이버의 광고시스템은캠페인 (광고의 대그룹) > 광고그룹 (광고의 중그룹) > 키워드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캠페인 생성과 마찬가지로 그룹을 생성하시면됩니다. 그룹의 주제에 맞는 이름설정하시고, 그룹내 등록되어질 키워드들의 기본 입찰가 입력, 하루동안 그룹내에서 사용될 예산 설정 후 저장면 그룹이 생성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7

그룹이 생생된 후 화면입니다. 예시 화면처럼 새키워드 버튼을 클릭하여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들을 추가하시면됩니다.

이때 설정해야할 기본데이터는 키워드와 소재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8

키워드는 말그대로 검색창에 해당키워드를 검색했을시 내 업체가 노출되길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시면되요.

한그룹당 최대 1,000개의 키워드가 들어갈수있습니다. 

소재는 검색시 노출되는 광고의 제목과 문안입니다. 소재는 그룹당 최대 5개까지 등록되며, 5개 소재 모두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초기 랜덤으로 노출되고 이후 성과 좋은 소재 위주로 노출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9
제목과 문안(소재예시)

 

이렇게 캠페인->그룹->키워드와 소재까지 세팅이 완료되면 네이버에서 검수가 되어 위반사항이 없을경우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10

 

 

입찰가 = 광고에 사용할 비용입니다.기본적으로 다른 판매자보다 높은 금액을 설정시 상위에 노출되며, 입찰가와 순위는 품질지수에 따라 변화가 있습니다. 품질지수를 관리를 잘하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아낄수 있습니다.

품질지수 관리 및 광고비 아끼는법

 

품질지수가 높으면, 같은 입찰가 대비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어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세팅시 키워드와 소재의 품질지수는 4칸으로 시작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11

 

이렇게 품질지수를 올리는 방법으로는 

 

초반 광고 집행시 높은 입찰가로 세팅하여 많은 클릭받아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

키워드의 그룹핑을 세부적으로 진행하여 연관도 높은 키워드들의 그룹을 관리하는 방법 

-> 세분화된 그룹으로 상품마다 적절한 소재를 적용.

노출대비 클릭이 발생하지 않는 키워드들 별도 그룹핑하여 낮은 입찰가로 관리하는 방법

키워드와 문안, 랜딩의 매칭이 일치하도록 관리하는 방법

 

 

세부적이고 꼼꼼히 관리해서 높은 품질지수유지 하시면 광고비 효율적으로 아껴서 운영 하실 수 있을거에요!!

앞으로 한동안은 매체별, 광고상품별 광고 세팅 방법 올려볼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