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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네이버

[온라인광고] 키워드(검색)광고 초보들이 알아야하는 노출제한 키워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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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키워드 광고)를 세팅하면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등록했을 때, <키워드 노출 제한>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등록 키워드가 광고로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처음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많은 분들이 어떤 키워드가 노출 제한이 되는지, 노출 제한이 되는 키워드와 노출 가능 키워드의 구분 기준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키워드광고 노출제한_타이틀

 

 

 

 

 

 

 

<노출이 제한 될 수 있는 키워드>

 

 

1. 타사명 키워드

경쟁사, 같은 업종의 타사명 키워드를 광고로 등록하여 노출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특정 카테고리에 경쟁사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었는데요. 의류, 패션잡화, 언더웨어 등 패션 쪽 카테고리에 극한 되어 타사명(경쟁 사명)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요. 이외의 카테고리 업종은 경쟁 사명을 키워드 광고로 노출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누군가 우리업체명을 키워드 광고로 노출하고 있다고 한다면, 네이버에 부적합광고 신고를 통해 해당광고를 스크럽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특수문자 

, . - + ~ ! @ 등등 특수문자는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띄어쓰기가 들어가는 키워드도 등록할 수 없으며, 띄어쓰기를 넣어 키워드를 등록해도 띄어쓰기가 포함되지 않은 상태로 키워드가 등록됩니다.

ex>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안드로이드스튜디오 

3. 모음 또는 자음으로만 이루어진 키워드

ㅇㄷㄹㅇㄷ, ㅇㅍ, 어ㅍ등 모음 또는 자음으로만 이루어진 키워드, 오타로 인해 명확한 단어로 보이지 않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를 하는 것도 제한됩니다. 영문 오타는 키워드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어플의 영문오타로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 영역 광고 노출 확인↓

 

4. 비속어

비속어, 은어, 줄임말 등의 키워드는 광고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실제 지역과 관련없는 키워드

이 부분은 일반적인 판매를 하는 업체들보다는 병의원 업종에서 많이 제한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안양에 있는 병원업종에서는 강남병원, 강남역병원등 실제 지역과 관련 없는 지역 키워드를 등록할 경우 키워드 노출 제한 사유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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