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구글

[온라인광고] 애드센스 광고수 제한이 해제 됐습니다.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제한

 

 

 

 

 

 

지난 1월 12일 광고수의 제한이 걸렸었는데요.

 

딱 한 달 만인 2월 12일부터 제한이 풀렸습니다.

 

검색을 해봤지만 보통 2주에서 길면 2달까지도 걸린다는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특정 기간이 정해진 것이 아닌 페이지뷰 즉, 방문자수에 의한 해결책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굉장히 적습니다.

 

1월 첫째주부터 2월 둘째 주까지의 방문자수 변화입니다.

 

주황색 - 검색에 의한 유입

회색 - 기타 유입

하늘색 - SNS를 통한 유입

 

 

애드센스 광고 제한1

 

 

 

방문자수가 조금씩 늘어났고 검색에 의한 유입이 늘어났습니다.

 

기타 유입보다는 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늘어났을 때 블로그의 질이 올라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제출했다면 구글의 로봇이 계속해서 크롤링하고 방문자수와 페이지뷰가 어느 정도가 되는지 파악을 할 텐데요.

 

그렇다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방문자의 유입이 많고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적인 유입(검색으로 인한 유입)이 늘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당 이미지는 12월 첫째 주부터 12월 마지막 주까지의 방문자수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제한2

 

 

위 기간과 비교했을 때 두배 이상 차이가 나는데요.

 

또한 기타 유입과 검색에 의한 유입을 비교했을 때 거의 차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즉, 어떤 자연적인 유입이 많이 없었던 상황입니다.

 

방문자수가 늘어났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검색에 의한 유입이 늘어나야지만 콘텐츠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고,

 

애드센스의 갑작스러운 제한을 막을 수 있는 해결책이지 않나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는 광고가 제한된 이후에 2주 정도는 콘텐츠 업데이트에 신경을 많이 썼었지만, 최근 거의 관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좀 더 콘텐츠 관리와 블로그 활동을 활발하게 했었다면 더 빨리 제한이 풀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애드센스 광고수 제한이 걸리신 분들은 컨텐츠 업데이트와 블로그 활동에 더 많이 신경 쓰셔서

 

더 빨리 제한이 풀릴 수 있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