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되었네요. 지난번 구글애즈 계정만들기에 이어 오늘은 생성한 계정내 세팅할 수 있는 여러 광고중 SA광고(키워드광고, 검색광고) 캠페인을 세팅해보겠습니다.
구글애즈 계정에 로그인 해주세요.
구글애즈 광고세팅 화면에서 캠페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보이는 파란색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새로 캠페인을 만들기위해 새 캠페인 버튼을 클릭하여 캠페인을 생성합니다.
광고운영의 목적에 맞는 캠페인 목표를 설정해주세요. 저는 목표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통해 캠페인을 생성해보았습니다.
검색광고(키워드광고)를 선택 후 지금세팅하는 검색광고를 통해 얻고자하는 결과를 선택해주시면돼요.
저는 제 블로그의 방문을 선택해서 진행하겠습니다.
이제 캠페인의 세부사항을 설정해주세요.
추가옵션에서 일정도 설정할수있어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집중적으로 광고운영을 할 요일과 시간을 세팅하면 광고예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쓸수 있습니다.
저장하고 넘어가면 그룹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그룹이름 넣어주시고, 그룹내에 광고로 노출되길 희망하는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의 추천 키워드도 받아볼수 있어요.
이제 그룹설정까지 마치고 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러주세요.
구글에 내가 설정한 키워드를 다른사람들이 검색 했을 때, 내 사이트를 소개하는 제목과 문안을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입력한 제목과 설명글이 노출되는 예시화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입력 후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세팅까지 끝!
구글애즈 홈 화면에서 캠페인이 생성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키워드와, 소재, 사이트 검수가 완료되면 구글 포털, 구글제휴매체(유튜브)등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구글 광고는 N사의 키워드광고보다 입찰경쟁이 심하지 않아 비교적 낮은 CPC로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타 매체 광고의 경우 SA광고 DA광고등 각각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하는 광고관리페이지가 각각 있는데 반해, 구글은 키워드광고부터 영상광고까지 구글애즈 안에서 세팅하고, 결과를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다음 온라인광고 포스팅에는 구글애즈에서 배너광고를 세팅하고 타겟팅을 설정하는 내용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온라인광고 > 구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광고] 사이트맵, RSS 등록하고 애드센스 승인 받자 (1) | 2020.01.06 |
---|---|
[온라인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0) | 2020.01.06 |
[온라인광고] 구글애즈 키워드 (검색)광고 효율 높이는 방법(feat.구글트렌드) (2) | 2019.12.30 |
[온라인광고] AdMob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계정 승인이 막혔을때 해결 방법 (1) | 2019.12.13 |
[온라인광고] 구글 애즈 계정만들기 (0) | 2019.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