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팁

[온라인광고] 다양한 온라인광고의 종류를 알아보자

반응형

앱 개발을 하며 온라인마케팅도 독학을 시작했습니다.

저처럼 혼자서 온라인 마케팅을 준비하시거나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오늘부터 간단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광고종류1

 

 

 

 

온라인 마케팅 - "미디어 시대에 가장 특성화된 효과적인 광고방법" 

 

이런 온라인 마케팅은 다양한 종류의 광고영역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광고 영역을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사이트 유입의 중심이 되는 광고

SA (SEARCH AD)

SA란 검색어를 기반으로 한 광고로 사용자가 네이버, 다음, 구글등의 포털사이트 등에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종류2
네이버모바일 검색광고 화면

 

 

 

광고종류3
구글 쇼핑&검색광고

 

 

 

반복적인 이미지(배너)노출

DA (DISPLAY AD)

DA광고란 브랜딩 또는 이미지형태 배너나 플래시영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로 많은 방문자를 유입하고자 할때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네트워크 DA, 컨텐츠DA, 메인배너등 다양한 종류에 DA영역이 있습니다.

 

광고종류4
네트워크DA 배너 노출화면

 

 

광고종류5
포털메인 DA배너 노출화면 

 

 

 

대세는 SNS 인지도 확산

SNS (Social Network Services) 스폰서광고

도달을 통한 브랜드의 인지도 + 메세지, 참여유도, 앱설치유도를 통한 유저확보 + 앱다운, 구매전환까지 !!

높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SNS를 통한 광고 수익 또한 빠르게 성장하며 메인 마케팅채널로 자리잡은 광고입니다.

광고종류6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

 

 

직접적인 홍보없이 입소문처럼 퍼지는

바이럴광고 (Viral Marketing)

인터넷을 사용하는 네티즌들이 이메일등 온라인 전파매체를 통하여 자발적으로 기업, 기업의 상품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자연스럽고 빠르게 확산되는 광고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는데요

블로그, 카페, 지식인, 연관검색어, 언로보도 영역과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SNS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온라인마케팅 진행 시 꼭 알아둬야하는 온라인 광고 용어 를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반응형